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static에 관해..
    소프트웨어 2021. 5. 15. 00:19

    우아한Tech 유튜브 채널을 통한 공부 정리

     

     


    (자바의 스태틱 )

    1.static 변수
    메모리에 고정적으로 할당되어, 프로그램이 종료될 때 해제되는 변수


    예를들어

    public class Person{

    private String name = "blah";

    }

    이런식이면, 각각 생성될때마다 다른메모리에 할당이됨..
    하지만 static으로하면 
    메모리에 고정적으로 할당되어, 프로그램이 종료될 때 해제되는 변수로 됨


    2.static 메소드

    public class Person{

    public static void printName() {
    함수 실행내용
    }

    }


    --> 클래스를 호출하지않고, 생성자를통해 생성하지 않아도,
    이미 static 로딩을 통해 메모리에 올라와있기 때문에
    해당 메소드를 바로 사용할 수 있음.



    3. public class OuterClass {


    class Inner {

    }
    }



    4.
    싱글턴 - 하나의 인스턴스를 생성하여 재사용, 인터페이스 구현 가능, 오버라이드 가능,
    load는 필요에 따라 lazy하게 가능

    정적클래스 - 인스턴스 생성x, 인터페이스구현 불가능, 오버라이드 불가능,
    load는 static binding으로 빠르게 로딩함




    flutter에서  late라는게 있는데.. 그냥 변수 선언적 의미로 사용되는듯하고..
    나중에 lazy하게 인스턴스 초기화를 미룰때 쓰는걸로 보임..




    '소프트웨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[메모] 콜스택, 이벤트루프  (0) 2021.11.25
    [메모] 이벤트루프 이해  (0) 2021.11.25
    싱글톤 패턴  (0) 2021.06.08
    java 자료구조, arrayList와 linkedList  (0) 2021.05.31
    static의 단점이나 위험요소  (0) 2021.05.16
Designed by Tistory.